FireTV Stick 4K 활용

여행용 기기로 미박스를 가지고 다니다가, FireTV Stick 4K 이 전원 케이블이 필요없다는 말에 구입하여 기본 앱들 위주로만 쓰다가 0.2 테스트 겸 세팅하였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가성비로는 이제품을 따라올만한게 없습니다. 블프때는 29.99 달러에 판매해서 많이들 구입하셨을 겁니다.

처음에는 이런 제품에 굳이 SJVA 설치해서 쓸까 싶었는데 실제로 세팅해보니 꽤 괜찮습니다.

딱 두 가지 기능을 씁니다.
1. Klive
2. Rclone Serve
여기다 KODI Tving 애드온 정도..

TV의 경우 보통 여행중 집에 있는 TVH에 연결하여 KODI 로 시청하거나, PLEX로 시청했습니다. 세팅하는 김에 굳이 집에 연결할 필요없이 바로 OTT로 연결할수 있게 Klive를 설정해봤는데, TVH연결보다 채널전환이 더 빠릅니다. ATV에서 직접 주소를 뽑아서 쓰지 않고 보통 NAS랑 연결해서 써서 몰랐는데 같이 기기에서 하니 IPTV나 케이블 보다 더 빠른 느낌입니다. 여기에는 tivimate 앱 역할도 아마 클겁니다.  이 앱 정말 좋으니 꼭 써보세요.  유료 결재했는데 5대까지 설치가능합니다.

아래 영상은 20개 채널 전환 속도입니다.



웨이브 채널 전환 속도(Redirect 방식이며 10분뒤에도 끊기지 않음)



두번째는 RClone Serve를 통한 클라우드 영상 시청에 있습니다.
PLEX를 통하면 PLEX 서버를 거쳐서 오기 때문에 트랜스코딩이나 버퍼링 문제가 있습니다. PLEX로 용량이 큰 비디오 시청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KODI GDrive 애드온으로 볼수도 있지만 이 방법이 압도적으로 편합니다.

설치 후 리모트 설정도 9998 포트에서 실행되는 파일브라우저 통해 복사하거나 내용을 편집하면 됩니다. /home/SJVA2/data/db/rclone.conf 파일 수정.

 

WebDav 로 기본 옵션에 혹시 몰라 –vfs-read-chunk-size-limit 512M 로만 수정하여 동시에 모두 실행하게 했습니다.


KODI에서 소스 추가하여 연결하여 시청했는데 40기가 정도까지는 문제가 없으며, 50기가는 가끔 버퍼링이 생기는 정도입니다. 80기가는 못보겠구요.


40기가 짜리 4K HDR 재생입니다.



KODI 라이브러리 구축도 가능합니다.
일반 TV 영상은 거의 로컬 재생입니다.




Firetv 에서 스샷을 어떻게 찍는지 몰라 설명에 사진이 부족합니다.

꽤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이곳저곳에서 해보려고 쉽게 설치 & 실행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termux 설치 실행한 후 딱 두 줄만 입력하면 SJVA 설치가 완료됩니다.
완료 후에는 exit를 두번쳐서 앱을 종료하던지, 중지합니다.
이제 termux를 실행할때마다 자동적으로 SJVA가 실행됩니다.

curl -LO https://soju6jan.com/file/termux.sh
bash termux.sh

중간에 엔터 입력
SJVA Install Completed..
로그 나오고 종료

설치시간
노트4 : 15분
FireTV Stick 4K : 6분

Hits: 3846

This Post Has 3 Comments

  1. 저도 이번 블프때 하나 들렸는데, 평소에는 쉴드TV 2세대 리모컨 대용으로 쓰다가 여행갈때 알려주신 방법으로 쓰면 딱 좋을거 같습니다.
    유용한 활용기 감사합니다.

  2. 되게 빨라졌네요. 전에 0.1 설치할때 pip 빌드만 20분 걸리던데…

    별건 아니지만 rclone처럼 한줄로도 가능할 것 같은데 curl https://soju6jan.com/file/termux.sh | bash 저도 해봐야겠네요.

댓글 남기기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