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Homerun 5. 활용 (tivimate & Plex)

이제 설정에 있는 m3u, xmltv 주소로 player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쉴드에서 tivimate로 TV를 보기에 이 앱에 설정합니다.

tivimate

설정에 있는 m3u 주소와 EPG를 입력합니다.

최초 EPG파일이 없을 경우에는 이처럼 실패했다고 나옵니다. 이는 EPG생성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한 작업이라 그렇습니다. 브라우저에서 sjva2/data/output 에 파일이 생성되면 다시 update tv guide 를 눌러서 가져오시면 됩니다.

비어있음.

EPG 생성완료.

완료시 로그.

한번 생성한 이후로는 tivimate 설정한 간격에 따라 파일을 가져옵니다.

채널 그룹도 잘 올라옵니다.

Plex Server

이제 Plex Server에 DVR를 설정해서 외부에서도 시청가능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Plex Server 도 쉴드 내장 버전을 이용합니다.

서버 설치 후 DVR 설정에서 http://localhost:9999/hdhomerun/proxy 주소를 입력하고 계속 버튼이 활성화 되면 클릭합니다.

채널이 올라오고 EPG도 주소도 입력합니다.
그럼 처음에 EPG 매칭을 못한 채널 빼고는 모두 자동적으로 매칭됩니다.

향상된 가이드 체크해제합니다.

설치완료 재생 잘됩니다.

외부 네트워크에서도 원본재생, 트랜스코딩 모두 문제 없습니다.

Plex 이용시 termux 로그입니다.


이제 TVH없이 HDHomerun 기기 + Player 기기 하나로 큰 문제없이 시청할 수 있고, 특히 쉴드는 Plex까지 같이 있으니 녹화나 트래스코딩의 영역까지 모두 tvh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tivimate 를 이용하면 klive 채널로 이동도 간편한 편이라 굳이 예전처럼 tvh안에 hdhomerun + klive 채널을 형태로 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아예 각 소스별 즐겨찾기 를 모아서 볼 수도 있습니다.)
firetv stick 에서 테스트 했던 rclone serve를 이용한 시청도 50~60기가 짜리 영상도 별 문제 없이 재생됩니다. termux 앱 덕분에 이것저것 활용할 수 있는 것들도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Hits: 3864

This Post Has One Comment

  1. 서버 설치 후 DVR 설정에서 http://localhost:9999/hdhomerun/proxy 주소를 입력하고 계속 버튼이 활성화 되면 클릭합니다.

    HDHomerun 주고 연결하고 넘어가질 않네요.어제는 됐었는데..

댓글 남기기

Close Menu